자체윤활특성을 갖는 핀의 제조방법 및 이것에 사용되는 부싱의 제조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PIN WITH SELF-LUBRICATING CHARACTERISTIC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BUSHING APPLIED TO THE SAME

본 발명은 자체윤활특성을 갖는 핀의 제조방법 및 이것에 사용되는 부싱의 제조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핀의 제조방법은 제1 및 제2 원통형 포머의 외면에 폴리머수지와 폴리머섬유집합체를 감아 제1 및 제2 폴리머섬유튜브프리폼을 형성하고, 제1 및 제2 폴리머섬유튜브프리폼의 폴리머수지에 폴리머섬유집합체를 결합하여 제1 및 제2 폴리머섬유튜브로 포밍한다. 제1 원통형 포머로부터 제1 폴리머섬유튜브를 분리하여 이너튜브를 준비하며, 제2 폴리머섬유튜브의 외면에 프리프레그를 감아 아웃터튜브프리폼으로 포밍하고, 제2 원통형 포머로부터 아웃터튜브프리폼을 분리하여 아웃터튜브를 준비한다. 이너튜브의 외측에 금속의 미들튜브를 억지끼워맞춤하고, 미들튜브의 외측에 아웃터튜브가 회전할 수 있도록 헐거운 끼워맞춤하며, 이너튜브와 미들튜브의 양단에 아웃터튜브의 회전을 허용할 수 있도록 엔드캡을 결합한다. 그리고 부싱의 제조방법은 아웃터튜브의 제조방법과 동일하게 제조할 수 있으며, 경질튜브와 연질튜브 사이에 장착하여 사용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고무부싱 등 상대 부품과의 마찰계수를 감소시키고, 내구수명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복합재료의 튜브들에 의하여 경량화하여 제조할 수 있다. 또한, 연질과 경질 부품들 사이에 미끄럼 접촉하여 회전하는 부싱 구조에 의하여 고무부싱 등의 비틀림 변형과 전단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