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무선급전장치WIRELESS POWER SUPPLYING APPARATUS USING COMMERCIAL FREQUENCY FOR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무선충전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상용 주파수 전원을 이용하여 경량화되고 저비용으로 구현되는 전기자동차의 무선충전장치에 관한 것이다.또한 본 발명에 의하면 급전코어와 집전코어 사이의 공극을 최소화(제로 공극) 함으로써 자기 저항을 최소화하고, 이에 따라 집전코일에 유기되는 전력과 급집전코일 사이의 전력전달 효율을 극대화하게 된다.본 발명에 의하면, 고주파 인버터와 레귤레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60Hz의 상용 주파수 전원만을 이용하여 균일한 전력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전기자동차의 무선충전장치를 제공하고, 또한 이를 위하여, 레귤레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소형, 경량화된 차량용 집전장치를 제공한다.또한 본 발명에 의하면, 입력전원단에서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모니터링 및 제어하기 위하여, 차량의 배터리 관리장치와 급전장치 간의 자기장 통신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