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중계 시스템의 에너지 절약 장치 및 방법

ENERGY SAVING APPARATUS AND ENERGY SAVING METHOD FOR COMMUNICATION RELAY SYSTEM

트래픽 상태를 고려하여 통신 중계 시스템에서 소비되는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한 통신 중계 시스템의 에너지 절약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통신 중계 시스템으로 수신되는 신호 요청을 감지하는 신호 감지부; 신호 요청이 감지되지 않는 신호 부재 상태가 지속되는 신호 부재 시간을 산출하는 시간 산출부; 및 신호 부재 시간이 일정 시간을 경과하면 통신 중계 시스템의 상태를 아이들 모드(idle mode) 또는 슬립 모드(sleep mode)로 전환하는 상태 전환부를 포함하는 에너지 절약 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