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구조물의 감쇠량 측정을 위한 비파괴검사 장치(NONDESTRUCTIVE TESTING DEVICE OF CONCRETE STRUCTURES FOR ULTRASONIC ATTENUATION MEASUREMENT)

본 발명은 콘크리트 구조물의 감쇠량 측정을 위한 비파괴검사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전압을 공급하는 발전부와, 발전부에서 공급받은 전압을 분배하는 분배부와, 시편의 양측으로 한 쌍이 설치되고, 분배부에서 공급받은 전압을 초음파로 변환하며, 시편을 통과하는 초음파 감쇠량을 측정하는 측정부 및 측정부와 연계되고, 측정부에서 측정된 값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따른 콘크리트 구조물의 감쇠량 측정을 위한 비파괴검사 장치는 초음파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콘크리트 구조물의 손상여부를 평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