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형 배터리용 셀 밸런싱 운영 방법OPERATIONAL METHOD WITH CELL BALANCING FOR A MEDIUM AND LARGE SIZE BATTERY

본 발명은 중대형 배터리용 셀 밸런싱 운영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다중 셀로 구성된 대용량 배터리의 셀 밸런싱 방법에 있어서, 배터리 내의 각 셀 전압값을 측정하는 셀 전압 측정 단계와; 각 셀의 전압값을 통해 SOC를 계산하는 SOC 계산 단계; 및 계산된 SOC를 기설정된 기준 용량값과 비교하여 SOC가 기준 용량값을 초과하는 경우 셀 밸런싱을 수행하는 셀 밸런싱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각 셀들의 전압값을 이용하여 SOC를 계산하고, 계산된 SOC가 기준값을 넘어서는 경우에만 셀 밸런싱을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배터리의 과방전을 방지하고, 셀 밸런싱의 안정성을 높여 충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