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나노튜브 필름을 이용한 폴리머 가속도센서POLYMER ACCELEROMETER USING CARBON NANOTUBE FILM

본 발명은 폴리머와 탄소나노튜브 필름의 유연성에 의하여 고충격을 감지할 수 있는 탄소나노튜브 필름을 이용한 폴리머 가속도센서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 복수의 전극패드들이 형성되어 있는 기판과, 기판의 표면에 변형할 수 있도록 장착되어 있고 유연성을 갖는 폴리머 멤브레인과; 폴리머 멤브레인의 표면에 폴리머 멤브레인과 함께 변형할 수 있도록 부착되어 있으며 복수의 전극패드들과 전기적으로 접속되어 있는 복수의 탄소나노튜브 저항기들과, 폴리머 멤브레인에 질량 부가를 위하여 장착되어 있는 프루프매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