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트래픽 측정 주기 및 알람을 조정하는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ADJUSTING NETWORK TRAFFIC MEASUREMENT INTERVAL AND NOTIFICATION

네트워크 트래픽 측정 주기 및 알람을 조정하는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와 단말기, 또는 단말기와 단말기를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의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네트워크 트래픽을 측정하는 네트워크 트래픽 측정 방법은 트래픽 측정 주기 내에서 단위 시간 마다 네트워크 트래픽을 측정하는 단계; 트래픽 측정 주기 내의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변화량을 면적 값으로 계산하는 단계; 및 면적 값에 따라 트래픽 측정 주기를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이때, 트래픽 측정 주기를 조정하는 단계는 면적 값이 0이면 트래픽 측정 주기를 일정 비율씩 증가시키는 단계; 면적 값이 임계치보다 작으면 트래픽 측정 주기를 유지하는 단계; 및 면적 값이 임계치보다 크면 트래픽 측정 주기를 네트워크 트래픽을 측정하는 최소 시간 간격인 최소 주기로 조정하고,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링 하는 상위 시스템으로 알람 신호를 송출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