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시뮬레이션 장치 및 골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GOLF SIMULATION APPARATUS AND COMPUTER READABLE MEDIUM ON WHICH GOLF SIMULATION PROGRAM IS RECORDED

본 발명은 골프 시뮬레이션 장치 및 골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골프 시뮬레이션 장치는, 이용자에게 가상의 골프 환경을 제공하는 골프 시뮬레이션 장치이고, 이용자가 친 실제의 볼의 속도 및 방향을 검지하는 센서부; 검지된 속도 및 방향이 입력데이터로서 입력되는 중앙처리부; 및 중앙처리부가 행하는 시뮬레이션이 디스플레이되는 스크린을 포함한다. 중앙처리부는, 가상의 골프 환경 상의 가상의 홀의 중심에서 검지된 방향으로의 수직거리 d를 계산하고, d가 0 이상이고 가상의 홀의 반지름에서 실제의 볼의 반지름을 뺀 값 이하일 때는, 가상의 골프 환경 상의 가상의 볼이 가상의 홀의 가장자리 중 가상의 볼이 접근하는 편의 반대편에 위치한 가장자리에 맞는 것으로 시뮬레이션하고, d가 가상의 홀의 반지름에서 실제의 볼의 반지름을 뺀 값보다 크고 가상의 홀의 반지름보다 작거나 같을 때는, 가상의 볼이 가상의 홀의 가장자리를 타고 구르는 것으로 시뮬레이션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보다 현실감 있는 퍼팅 시뮬레이션이 가능하게 되고,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보다 현실감 있는 퍼팅 연습이 가능하게 되어, 흥취성이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