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간 성형장치Apparatus for hot forming

본 발명에 따른 열간 성형장치는, 소재를 국부가열하여 변형시키는 성형수단; 및 상기 소재의 열전도영역을 제한하도록, 상기 소재를 감싸면서 내부에 냉각수가 유동되는 다공성 냉각부재를 구비하는 냉각수단;을 포함한다.이에 따라, 냉각수단이 소재를 다공성 냉각부재에 직접적으로 접촉시키면서 냉각수를 순환시킴에 따라 냉각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소재에 대한 냉각수단의 간격을 제어하면서 열전도영역을 제한함에 따라 정확한 국부적 가열을 이루도록 할 수 있고, 나아가 다공성 냉각부재가 기공률이 다른 층으로 이루어짐으로써 냉각수의 외측이탈을 차단하여 냉각수의 손실, 작업환경의 오염, 및 냉각수 누수로 인한 전기감전과 같은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이는 국부 열전도영역의 소성변형률을 높여 성형량을 증가시키고, 냉간영역의 강도 및 강성은 유지시켜서 소재의 형상 왜곡을 최소화하여, 궁극적으로 열간 성형을 적용한 소재의 성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