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터빈발전 고온가스냉각로와 다중효용증발식 담수플랜트의 통합 시스템Intergrated system for the high temperature gas-cooled reactor with a gas turbine electric generation system and multi-effect distillation plants

가스터빈발전 고온가스냉각로와 다중효용증발식 담수플랜트의 통합 시스템을 개시한다. 상기 가스터빈발전 고온가스냉각로와 다중효용증발식 담수플랜트의 통합 시스템은 헬륨을 작동유체로 하여 고온의 열원을 발생시키는 고온가스냉각로, 상기 고온가스냉각로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고온가스냉각로의 노심에서 발생된 열을 전달받아 가스터빈을 구동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부, 상기 발전부의 이단 예냉기 계통과 이단 중간냉각기 계통 중에 각각 이단 예냉기 고온부와 이단 중간냉각기 고온부로부터 폐열을 회수하여 담수를 생산하는데 사용하는 다중효용증발식 담수플랜트 및 상기 발전부의 이단 예냉기 계통과 이단 중간냉각기 계통 중에 각각 이단 예냉기 저온부와 이단 중간냉각기 저온부로부터 폐열을 제거해주는 열제거원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