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화흡수체 커넥터 간의 거리 조절을 통해 다양한 펄스파를 발생시키는 장치A device which produces various types of pulses by controlling the distance between the saturable absorber connectors

본 발명은 포화흡수체 커넥터 간의 거리 조절을 통해 다양한 펄스파를 발생시키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포화흡수체를 이용한 수동모드잠금 광섬유 레이저 발생장치에서 탄소나노튜브 포화흡수체 부분에 관한 것으로 포화흡수체 사이의 거리조절을 능동적으로 제어함으로써, 공진기의 열린 공간이 존재할 수밖에 없었던 단점, 또는 광섬유 부품을 바꾸어야 한다는 단점을 완벽히 보완할 수 있으며, 또한 광섬유 레이저 공진기의 일부분인 포화흡수체 부분만 설계하면 되므로 광섬유 레이저 공진기 전체의 설계가 간단한 포화흡수체 커넥터 간의 거리 조절을 통해 다양한 펄스파를 발생시키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