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벌레를 생체 모방한 정찰 로봇Reconnaissance Robot Inspired by Pill Bugs

본 발명은 공벌레를 생체 모방한 정찰 로봇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목적은 생체모방을 통하여 생물체의 특징을 추출하고 이를 응용함으로써, 소형 정찰 로봇이 갖추어야 할 특성 즉 소형 및 경량화, 높은 기동성, 투척 용이성, 높은 험지 주행 성능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공벌레를 생체 모방한 정찰 로봇을 제공함에 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본 발명의 목적은 공벌레의 특성과 유사하게, 단위 몸체 다수 개가 서로 직렬로 연결된 다절 몸체로 이루어져, 보호 모드 시에는 다절 몸체가 말린 형태가 되며 외피가 둥근 형태를 형성하게 되고, 주행 모드 시에는 몸체가 펼쳐져 주행이 이루어지게 되는, 공벌레를 생체 모방한 정찰 로봇을 제공함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