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메모리 관리방법THE METHOD OF MANAGING FLASH MEMORY

본 발명은 플래시메모리 관리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본 발명에 따른 플래시메모리 관리방법은 하나 이상의 논리블록을 포함하는 논리슈퍼블록을 생성하는 단계 및 논리슈퍼블록을 대응하는 물리슈퍼블록으로 재사상하는 단계를 포함한다.이러한 본 발명에 따르면, 플래시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플래시메모리의 전체적 수명을 보다 연장시켜주는 등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