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연결모듈 및 이를 구비한 광 인쇄회로기판OPTICAL INTERCONNECTION MODULE AND OPTICAL PRINTED CIRCUIT BOARD HAVING THE SAME

본 발명은 광 연결모듈 및 이를 구비한 광 인쇄회로기판에 관한 것으로, 광섬유 어레이 및/또는 광도파로 어레이를 포함하는 광 PCB를 기반으로 하는 광 연결 부품에 있어서, 광 PCB가 포함하고 있는 광섬유 어레이 및/또는 광도파로 어레이와 광 PCB 외부의 광섬유 어레이 및/또는 광도파로 어레이 또는 광원 및/또는 광수신기 사이를 광으로 연결하기 위한 광커넥터에 관한 것으로, 그 내부에 적어도 1개 이상의 광섬유 어레이 및/또는 광도파로 어레이를 포함하고 있다.또한, 본 발명은 광섬유 어레이 및/또는 광도파로 어레이의 양 끝단에 위치하는 광커넥터와 광원 및/또는 광수신기에 광 연결하는 광커넥터는 수동 광정렬이 가능한 구조이며, 상기 광커넥터를 포함하는 광섬유 어레이 및/또는 광도파로 어레이는 3차원으로 구성도 가능하며, 원하는 길이 또는 형상으로 구현이 가능하여 다양한 형태의 광 PCB 구현에 있어서, 광커넥터와 광원 및/또는 광수신기에 광 연결하는 광커넥터와 광커넥터를 포함하는 광섬유 어레이 및/또는 광도파로 어레이 모듈을 규격화하여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