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재생 장치, 원격 제어 단말 장치, 원격 제어 시스템및 그 방법

VIDEO PLAY APPARATUS, REMOTE CONTROL TERMINAL APPARATUS, REMOTE CONTROL SYSTEM AND ITS METHOD

본 발명은 영상 재생 장치에 대한 원격 제어를 통해 기능 설정을 변경하는 기법에 관한 것으로,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영상 재생 장치의 오류 발생 시 기능 매뉴얼 등을 참조하여 오류를 해결하거나 상담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오류를 해결하는 종래 방법과는 달리, 영상 재생 장치와 원격 제어 단말 장치를 접속 연결한 후 영상 재생 장치의 장치 정보에 대응하는 원격 제어 정보를 생성 및 전송하고, 이를 수신한 영상 재생 장치에서 이를 통해 발생 오류에 대한 설정 변경을 수행함으로써, 원격 제어를 통해 영상 재생 장치의 기능 설정을 효과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