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단펄스를 이용한 유도브릴루앙 산란파의 파형보존장치 및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waveform preservation of the backscattered stimulated Brillouin scattering wave by using a prepulse injection

본 발명은 전단펄스를 이용한 유도브릴루앙 산란파의 파형보존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장치는 입사펄스를 두 개의 펄스로 분리하는 광분리기와, 유도 브릴루앙 산란파를 발생하는 하나이상의 SBS-PCM, 및 SBS-PCM으로의 상기 두 개의 펄스간의 입사시간을 조절하기 위한 미러를 포함하며, 분리된 하나의 펄스가 전단펄스로 상기 SBS-PCM으로 먼저 입사하여 반사된 후, 상기 미러에 의한 시간차에 의해 상기 나머지 하나의 펄스가 주펄스로 상기 SBS-PCM으로 입사하여 반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본 발명의 전단펄스 입사 방법에 의한 파형보존은 시스템의 구성이 간단하고 여러개의 유도브릴루앙 산란 공액거울을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연속적인 반사가 가능하도록 하여 손쉽게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