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자체 움직임에 의한 이미지 블러를 제거하는 장치 및 방법, 그리고 그러한 방법이 컴퓨터상에서 실행하는 프로그램이 수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An apparatus and a method for deblurring image blur caused by camera ego motion

본 발명은, 카메라 자체 움직임에 의하여 블러가 발생된 이미지로부터 선명한 이미지를 복원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RL(Richardson-Lucy) 블러 제거(deblurring) 알고리즘을, 연산하고자 하는 선명한 이미지의 중첩으로 모델링된 블러 이미지 모델 표현과, 공간적으로 변화하는 모션 PSF(point spread function)을 적용하여 수정하고, 상기 수정된 RL 블러 제거 알고리즘을 반복하여 실행함으로써 블러가 발생한 이미지로부터 선명한 이미지를 연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