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체계적오류 제어 부호를 이용한 보안 통신Secure Communication Using Non-systematic Error Control Codes

보안통신의 전송기 장치(110T)는 비체계적오류제어 부호(NS ECC)를 메시지에 적용하여, 상기 메시지로의 원형을 포함하지 않는 부호화 비트들을 생성시키도록 구성된 부호기(170); 및 상기 주 채널 상에서 상기 부호화 비트들을 상기 수신기로 전송하도록 구성된 트랜스시버(720)를 포함한다. 보안통신 방법은 비체계적오류제어 부호(NS ECC)로 메시지를 부호화하여, 메시지의 원형이 나타나지 않게 부호화된 메시지를 생성시키는 단계; 및 주 채널(120) 상에서 상기 수신기로 상기 부호화된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NS ECC는 상기 도청기 장치(140)가 전송기로부터의 기결정된 거리 Z(220)보다 먼 곳에 있는 경우, 상기 도청기 채널(150) 상에서의 비트 오류 확률은 기정의된 보안 문턱값(320)을 넘지 않지만, 주 채널상에서의 비트 오류 확률은 기정의된 신뢰도 문턱값(310)을 넘게 한다. 부호화된 비트 중 신뢰할 수 없는 비트는 상기 도청기 장치로 하여금 주 채널에서 메시지를 신뢰도 있게 복호화할 수 없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