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섭 정렬 기법을 이용한 통신 시스템

COMMUNICATION SYSTEM FOR USING INTERFERENCE ALIGNMENT SCHEME

본 발명의 목적은 복수의 단말기들 중에서 간섭 정렬 기법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할 단말기를 선택하는 것이다.기지국은 데이터를 수신하기 위한 신호 벡터의 정보 또는 간섭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간섭 벡터의 정보를 포함하는 프리코딩 벡터에 대한 정보를 단말기로 전송하고, 단말기는 상기 단말기에 대한 채널과 프리코딩 벡터의 상관도를 계산한다.기지국은 각 단말기의 상관도에 기반하여 데이터 전송 단말기를 선택하고, 선택된 데이터 전송 단말기로부터 간섭 정렬 기법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수신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단말기들 중에서 간섭 정렬 기법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할 단말기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