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곡률 공간정보를 이용한 코너검출방법Curvature Field-based Corner Detection

검출된 코너의 위치가 안정되며 의미있는 코너를 효과적으로 검출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밝기 영상에서 방향정보를 추출하는 방향추출과정과, 상기 방향정보에 따라 인접하는 두개의 영역을 선택하고 방향차를 이용하여 곡률을 추출하는 곡률추출과정과, 상기 곡률의 극대점을 이용하여 최종 코너점을 추출하는 코너추출과정을 포함하는 영상 곡률 공간정보를 이용한 코너검출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