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합된 운동 동작에 기초한 다참여자 운동 게임 시스템MULTIPLAYER EXERCISE GAMING SYSTEM BASED ON SYNCHRONIZED SOCIAL INTERACTION

본 발명의 운동용 게임 시스템은 운동기구에 설치되는 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구동 서버를 포함할 수 있다. 게임 클라이언트는 게임사용자가 운동을 실시하는 운동기구 본체에서 사용자의 운동량을 센서를 통해 계량화하여 운동량 정보를 생성하고, 게임 구동 서버에서 수신된 게임 진행 정보에 따라 디스플레이에 게임 화면을 표시할 수 있다. 게임 구동 서버는 각각의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 각 사용자에 대한 운동량 정보를 수신하고, 운동량 정보를 취합하며, 운동량 정보들의 취합 결과에 기초하여 게임 화면에 표시되는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를 결정하고, 결정된 움직임 정보에 따라 게임 진행 정보를 생성하여 게임 클라이언트로 전달하도록 동작한다. 이때 게임 화면은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사용자들이 보고 각자의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표현되며, 각각의 사용자가 단합된 동작을 통해 게임에 몰입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