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형 광역 고해상도 영상 구현을 위한 합성 개구면 레이더 시스템 및 그 방법Synthetic aperture radar system for continuous wide swath high resolution imaging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연속형 광역 고해상도 영상 구현을 위한 합성 개구면 레이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서로 다른 채널이 각각 할당된 복수의 안테나, 송신 신호에 각 채널의 반송 주파수를 적용하여 선형 주파수 변조를 각각 수행하고, 각 선형 주파수 변조된 신호가 펄스 형태로 해당 안테나를 통해 연속적으로 관측 영역에 송신되도록 하는 변조부, 상기 복수의 안테나를 통해 수신된 상기 관측 영역의 신호를 이용하여 광대역 도플러 신호 및 광대역 첩(chirp) 신호를 생성하는 신호 합성부, 상기 신호 합성부로부터의 광대역 도플러 신호 및 광대역 첩 신호를 이용하여 해상도를 계산하는 해상도 계산부로 구성된다. 따라서, 본 발명에 따르면 영상의 연속성 및 광역 특성과 긴 탐지거리를 유지함과 동시에 방위 방향 및 거리 방향의 해상도를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