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납용기 냉각장치containment vessel cooling system using the gas generation reaction

본 발명은, 냉각수(2)가 저장된 냉각수탱크(1); 제2반응물질(6)이 저장되는 하부탱크(5); 상기 제2반응물질(6)과 상호 접촉되어 기체 발생 반응을 일으키도록 제1반응물질(4)이 분리 수용되고, 상기 제1반응물질(4)이 자중에 의해 상기 하부탱크(5)로 이동되도록 상기 하부탱크(5)의 상부에 배치된 상부탱크(3); 상기 하부탱크(5)에서 기체 발생 반응에 의해 생성된 기체를 상기 냉각수탱크(1)로 안내하는 압력송출배관(8); 열교환용 냉각수(11)가 저장된 열교환용 냉각수 저장탱크(10); 상기 열교환용 냉각수(11)를 상기 하부탱크(5) 내부로 순환시켜 열교환시킴으로서, 상기 하부탱크(5) 내부의 반응열을 제거시키는 열교환 배관(12); 상기 기체 발생 반응에 의해 상승된 압력에 의해 상기 냉각수탱크(1)의 냉각수(2)를 격납용기(20)의 상부로 안내하여 살수시키는 배출배관(7)을 포함하는 격납용기 냉각장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