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가용성 보장을 위한 네트워크 복구 방법 및 장치NETWORK RESTORATION METHOD AND APPARATUS OF USER CENTRIC RESTORATION TO GUARANTEE SERVICE AVAILABILITY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가용성 보장을 위한 네트워크 복구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ACO(Ant Colony Optimization)를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복구하는 장치는 데이터 패킷에서 사용자가 요구하는 가용성인 서비스 요구 가용성 값을 추출하는 가용성 값 추출부, 상기 데이터 패킷의 도착 예정 노드에 대응되는 목적지를 가지는 서비스 가용성 콜로니들을 선택하고 상기 추출한 서비스 요구 가용성 값을 기초로 상기 서비스 가용성 콜로니 간의 관계성 정도를 나타내는 관계성 척도를 계산하여 가장 큰 값을 가지는 서비스 가용성 콜로니를 선택하는 서비스 가용성 콜로니 선택부 및 상기 선택된 서비스 가용성 콜로니의 페로몬 테이블에 저장된 페로몬 값을 기초로 상기 데이터 패킷의 전송 경로를 설정하는 경로 설정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