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듀얼 레버식 조향장치

Dual Lever Type Steering System for Automoblie

본 발명은 운전석의 좌우 양측에 2개의 조향레버를 설치하고, 운전자가 상기 2개의 조향레버를 동시에 조작하여 차량의 진행 방향을 전환시킬 수 있도록 한 듀얼 레버식 조향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듀얼 레버식 조향장치는, 차량의 운전석의 양측에 설치되는 한 쌍의 마운트부재와; 상기 각각의 마운트부재에 상하로 연직 이동하거나 전후 또는 좌우로 회동 가능하게 설치되는 한 쌍의 조향레버와; 상기 각각의 조향레버의 끝단부에 설치되어 사용자가 손으로 잡는 그립부와; 상기 각각의 마운트부재 내측에 설치되어 상기 조향레버의 변위량을 감지하여 차륜의 조타장치를 제어하는 제어부로 신호를 전송하는 변위검출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