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미시기후 개인화 조절 시스템 및 그 방법

SYSTEM FOR CONTROLLING PERSONAL INDOOR MICROCLIMATE BASED ON RFID & UBIQUITOUS SENSOR NETWORK

실내 미시기후 개인화 조절 시스템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실내 미시기후 개인화 조절 시스템은 조절 영역 내의 실내 미시기후 조절을 수행하는 조절 매니저와 다수의 조절 영역의 조절 매니저를 제어하는 통합 관제 서버를 포함한다. 조절 매니저는 조절 영역 내에 있는 이용자의 태그 정보를 통합 관제 서버로 전달하고, 통합 관제 서버로부터 이용자의 선호 프로필을 전달받아서 조절 영역 내에서 이용자의 선호 프로필에 따른 실내 미시기후 조절을 수행한다. 조절 매니저는 조절 영역 내에 있는 센서노드들로부터 측정되는 센서값을 수신하고, 센서값과 선호 프로필의 임계치와 비교하여 실내 미시기후를 조절한다. 통합 관제 서버는 조절 영역 내에 있는 센서노드와 조절기기의 일련번호를 조절 매니저로부터 수신하여 조절 영역에 대응하여 통합 관리하며, 조절 매니저로부터 실시간으로 일련번호를 수신하여 조절 영역 내에서의 센서노드 또는 조절기기의 추가, 삭제, 이동 등의 역동적인 상황에 맞춰 해당 기기들을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