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방향 검지 방법, 음원 방향 검지 장치 및 음향 청취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estimating sound source direction, and method for hearing sound

본 발명의 음원 방향 검지 방법은, 음원에 의한, 방향검지센서의 내부에 존재하는 제1 빔(beam)의 진동 변위 및 제2 빔의 진동 변위를 측정하는 단계; 제1 빔의 진동 변위와 제2 빔의 진동 변위 사이의 전달함수를 계산하는 단계; 전달함수에 해당하는 피크 및 노치의 주파수를 구하는 단계; 및 구해진 주파수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피크 및 노치의 주파수와 음원의 방향과의 관계인 음원 방향 데이터와 비교하여 음원의 방향을 검지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