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의 진동을 이용한 물체 판별 방법 및 장치

Method and apparatus for sensing material using vibration of mobile device

본 발명은 물체 판별 장치의 모바일 기기의 진동을 이용한 물체 판별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물체 판별 방법은 모바일 기기가 관심 물체와 접촉된 상태에서 상기 모바일 기기가 진동하면, 상기 모바일 기기와 상기 관심 물체가 충돌하면서 발생하는 소리를 녹음하는 단계; 상기 녹음된 소리의 주파수 특정을 분석하여 소리 패턴을 파악하는 단계; 및 상기 소리 패턴을 기반으로 상기 관심 물체의 재질, 상기 관심 물체의 종류, 및 상기 관심 물체의 종류와 접촉 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판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의 진동을 이용한 물체 판별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