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레이 멀티캐스트를 이용한 패킷 전달 방법METHOD FOR TRANSFERRING PACKET USING THE OVERLAY MULTICAST

본 발명에 따른 패킷 전달 방법은 다중 홉 환경에서 패킷을 전달하는 방법에서, 송신부가 라우팅 테이블을 이용하여, 적어도 하나 이상의 중계 노드의 IP 주소 및 적어도 하나 이상의 목적지 노드의 IP 주소를 포함하는 패킷 헤더를 생성하는 단계, 그리고 송신부가 상기 패킷 헤더의 정보를 이용해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중계 노드로 패킷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