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니들 롤러와 그 제조 방법

A MICRO NEEDLE ROLLER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피부 조직을 통해 화장품이나 약물을 전달하고, 피부 조직을 치유하는데 쓰이는 마이크로 니들 롤러(micro needle roller)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외주면에 원주 방향을 가로지르게 복수의 슬롯(slot)이 형성된 원통형의 롤러 헤드(roller head)와, 마이크로 니들이 니들 어레이 베이스(needle array base)와 일체로 형성되고 롤러 헤드의 슬롯에 삽입 결합되는 니들 어레이 바들 및 롤러 헤드가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롤러 손잡이를 포함하는 마이크로 니들 롤러와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니들 어레이 바와 롤러 헤드가 고분자 물질을 사용하여 각각 한 번의 사출 성형에 의하여 용이하게 제조된다. 또한, 일정 규격의 롤러 헤드에 니들 높이가 다른 니들 어레이 바를 결합할 수 있어 구성 부품의 호환이 가능하며, 다양한 용도의 마이크로 니들 롤러가 쉽게 제조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로 니들 롤러의 사용에 대한 안전성 확보에 유리하다. 그리고 종래에 비하여 마이크로 니들간의 간격을 자유롭게 변화시킬 수가 있다.마이크로 니들, 롤러, 의약 투여, 피부, 성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