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시스템에서 이동국의 위치 측정 방법METHOD FOR FINDING POSITION OF MOBILE STATION IN MOBILE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이동 통신 시스템에서 이동 통신 시스템에서 이동국의 위치 측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다수의 섹터들을 가지는 영역 분할된 셀로 구성된 이동통신시스템에서 이동국 위치 측정 방법은, 상기 이동국에 대한 위치 측정 요구를 수신하는 과정과, 상기 이동국에 대한 위치 측정 요구를 수신함에 따라 상기 영역 분할된 셀을 구성하는 상기 다수의 섹터들 각각에 대해 동일 시점에서 하향 링크 파일롯 채널 신호 전송을 소정 기간 동안 중지하도록 하는 과정을 포함한다.하향 링크 공용 물리 채널, 이동국 위치 측정, 안테나 빔 패턴, 지향성, 무지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