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접힘 제어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SYSTEM AND METHOD FOR CONTROLLING VEHICLE-FOLDING

본 발명은 차량 접힘 제어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각종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의 접힘을 제어하기 위해 차량에 장착된 시스템 및 그 접힘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주차시 차체가 차지하는 부피를 줄여 좁은 공간에도 주차를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각종 센서를 이용하여 주변 상황을 감지하면서 자동차의 접힘 과정을 제어함으로써, 접힘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안전하게 차량 접힘을 제어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