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하의 세그먼테이션을 고려한 3-레벨 인버터 및 그 제어방법Load-Segmentation-Based 3-Level Inverter and Method of Controlling The Same

부하의 세그먼테이션을 고려한 3-레벨 인버터 및 그 제어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3-레벨 인버터는, DC 입력전압을 분압 충전하는 복수의 커패시터; 복수의 커패시터의 포지티브 단에 일단이 연결된 상단 스위치; 복수의 커패시터의 네거티브 단에 일단이 연결된 하단 스위치; 각각이 상단 스위치의 타단에 연결된 제1 스위치 및 하단 스위치의 타단에 연결된 제2 스위치를 구비하며, 제1 스위치 및 제2 스위치가 서로 연결된 구조로 형성되는 복수의 레그; 하단 스위치의 타단에서 상단 스위치의 타단으로 순방향을 갖도록 복수가 연결되어 형성되며, 그 사이의 접점이 복수의 커패시터 사이의 접점과 연결되는 복수의 다이오드; 및 각각의 레그의 제1 스위치 및 제2 스위치 사이의 접점과 복수의 다이오드 사이의 접점을 접속단자로 하여 접속되는 복수의 부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로써, 복수의 부하에 선택적으로 DC/AC 변환된 전압을 공급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반도체 소자의 수를 최소로 하여 비용을 줄이면서도, 부하전류의 감소를 방지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