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된 객체의 동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방법 및 시스템SEVICE METHOD AND SYSTEM FOR PROVIDING RUNNING ENVIRONMENT OF VIRTUALIZATION OBJECT

가상화된 객체의 동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IoT(Internet of Things) 환경에서의 서비스 방법은, 인터페이스 서버의 서버 모듈을 통해, 사물(Thing)에 대한 가상화 오브젝트(Virtualization Object)의 인스턴스와 관련된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인터페이스 서버에서, 상기 요청 메시지에 따라, 인스턴스를 설치하기 위한 메시지, 상기 인스턴스를 삭제하기 위한 메시지, 상기 인스턴스의 상태를 설정하기 위한 메시지 또는 상기 인스턴스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한 메시지를 생성하여 메시지 라우터로 전달하는 단계, 상기 메시지 라우터에서, 상기 인터페이스 서버로부터 전달되는 메시지를 파싱하여 인스턴스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로 전달하는 단계 및 상기 인스턴스 라이프사이클 매니저에서, 상기 메시지 라우터로부터 전달된 메시지에 따라, 상기 인스턴스를 설치하거나, 상기 인스턴스를 삭제하거나, 상기 인스턴스의 상태를 변경하거나 또는 상기 인스턴스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