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및 전자기기의 제어방법ELECTRONIC DEVICE AND METHOD FOR CONTROLLING ELECTRONIC DEVICE

본 발명은, 원전 내 현장 작업자의 무선통신단말을 작업에 활용함에 있어서, 작업 내용의 입력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전자기기 및 전자기기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전자기기는, 협업지원 응용 프로그램과 관련된 정보가 포함된 제1 화면을 표시하는 터치스크린; 터치 입력의 활성화 및 비활성화를 위한 미리 정해진 제1 이벤트의 발생을 감지하는 이벤트감지부; 및 상기 미리 정해진 제1 이벤트의 발생에 따라 터치 입력의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판단하고, 상기 터치 입력의 활성화로 판단된 경우 필기 입력 레이어를 구성하고 상기 제1 화면상에 상기 필기 입력 레이어를 중첩하여 표시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