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메인 메모리 기반의 메모리 접근 관리방법HYBRID MAIN MEMORY-BASED MEMORY ACCESS CONTROL METHOD

본 발명의 실시 형태는 하이브리드 메인 메모리 기반의 메모리 접근 관리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 형태에 따른 하이브리드 메인 메모리 기반의 메모리 접근 관리방법은, 뱅크 상태 모니터링 모듈을 이용하여 비휘발성 메모리의 복수의 뱅크의 상태를 검색하는 검색단계; 메모리 버퍼 관리 모듈을 이용하여 메모리 버퍼에 저장된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를 빅팀 데이터(victim data)로 선정하는 선정단계; 및 상기 빅팀 데이터를 상기 비휘발성 메모리에 저장하는 저장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선정단계는, 상기 뱅크 상태 모니터링 모듈이 메모리 동작이 일어나고 있지 않은 프리 뱅크를 검색하면, 상기 메모리 버퍼에 저장된 데이터 중 상기 프리 뱅크에 저장될 데이터를 빅팀 데이터로 선정하는 단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