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라디오 접속 기술을 적용한 다중 셀 다운링크 통신 환경에서 부정확한 채널정보를 고려한 빔포밍과 워터필링을 바탕으로 한 반복적 파워 할당 기법ITERATIVE POWER ALLOCATION SCHEME USING WATERFILLING AND BEAMFORMING IN IMPERFECT CHANNEL STATE INFORMATION FOR MULTI CELL DOWNLINK COMMUNICATIONS WITH MULTIPLE RADIO ACCESS TECHNOLOGY

일실시예에 따르면, 각 셀의 기지국 또는 송신부에서 다른 셀의 간섭을 고려하지 않고 주파수 대역에 대응하는 송신부에 송신 전력을 할당할 수 있다. 다음으로, 우선권이 부여된 주파수 대역에 대응하는 수신부에 미리 정해진 목표 전송량이 전송되하도록 빔포밍 벡터를 생성할 수 있다. 다음으로, 채널 피드백이 부정확할 경우의 간섭을 고려하여 송신 전력을 조절할 수 있다. 일실시예에 따르면, 제1 셀부터 우선권을 갖는 수신기에 미치는 간섭을 고려하여 송신 전력을 결정하고 앞선 과정에서 할당된 전력과 비교하여 남는 전력을 다른 주파수 대역으로 넘겨줘 총 전송량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