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나노튜브와 금속으로 이루어진 나노복합분말의 제조방법Fabrication method of nanocomposite powders consisted with carbon nanotubes and metal

본 발명은 탄소나노튜브와 금속으로 이루어진 나노복합분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탄소나노튜브 및 금속기지 분말을 저속으로 밀링하여 균일하게 혼합하는 저속 밀링 공정; 및 상기 저속 밀링 공정에 의해 균일하게 혼합된 탄소나노튜브 및 금속기지 분말을 고속으로 밀링하여 균질 분산하는 고속 밀링 공정을 수행한다. 상기와 같이 본 발명은 탄소나노튜브와 금속기지 분말을 저속으로 밀링한 다음, 다시 고속으로 밀링하여 나노복합분말을 제조함으로써, 탄소나노튜브의 손상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탄소나노튜브가 금속기지 내에 균질 분산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