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혹 네트워크에서 분산 자원 할당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DISTRIBUTED RESOURCE SCHEDULING IN MOBILE AD-HOC NETWORK

본 발명은 애드 혹(Ad-hoc) 네트워크에서 분산 자원 할당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전송할 데이터가 존재하는 경우, 미리 설정된 데이터 전송 예약 구간에서 상기 단말의 스케줄링 정보를 전송하는 과정과, 전송할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비전송 그룹에 포함된 단말로부터 상기 미리 설정된 데이터 전송 예약 구간에서 상기 단말과 수신 단말 사이의 링크에 대한 가능 전송률 및 전송 예약 단말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신하는 과정과, 상기 수신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단말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자원을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자원 사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애드 혹(Ad-hoc), 전송 예약 구간, 데이터 전송 구간, 스케줄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