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의 선체표면 난류제어에 의한 항력 감소방법 및 장치Method and device for diminish in drag by turbulentflow control of hull surface of 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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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성형진ko
dc.contributor.author하문근ko
dc.contributor.author백부근ko
dc.date.accessioned2017-12-20T11:01:28Z-
dc.date.available2017-12-20T11:01:28Z-
dc.date.issued2005-03-04-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33273-
dc.description.abstract개시된 내용은 선박의 선체표면 난류를 제어함에 의하여 항력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 방법 및 장치는, 선박의 선체표면을 따라 흐르는 유체를 흡입 및 분출시켜 난류의 유동장을 변화시키고, 선체표면과 이루는 분사각을 조절하여 마찰저항을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이를 위하여 선박(100)의 선체표면(101)에 설치되며, 다수의 슬릿(111)을 형성한 파이프 하우징(110); 상기 파이프 하우징(110)의 내부에 설치되고 공기의 펌핑으로 수축과 팽창을 수행하는 유연성있는 공기관(120); 상기 공기관(120)을 수축,팽창하기 위하여 상기 선체내 소정위치에 설치되고 상기 공기관(120)에 공기공급이 가능하게 설치된 펌프(130)를 포함하며, 유연성있는 공기관(120)을 내장한 파이프 하우징(110)을 선체표면(101)의 내측 혹은 외측에 설치하여 상기 공기관(120)을 펌프(130)로서 수축,팽창시켜 슬릿을 통한 유체의 흡입,분출을 이루게 하여 선체표면에 형성되는 난류의 유동장을 변화시켜 마찰저항을 감소시키는 특징을 갖는다. 선박,난류제어,항력감소.-
dc.title선박의 선체표면 난류제어에 의한 항력 감소방법 및 장치-
dc.title.alternativeMethod and device for diminish in drag by turbulentflow control of hull surface of ship-
dc.typePatent-
dc.type.rimsPAT-
dc.contributor.localauthor성형진-
dc.contributor.nonIdAuthor하문근-
dc.contributor.nonIdAuthor백부근-
dc.contributor.assignee삼성중공업 주식회사,한국과학기술원-
dc.identifier.iprsType특허-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10-2002-0016593-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10-0476542-0000-
dc.date.application2002-03-27-
dc.date.registration2005-03-04-
dc.publisher.country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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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Patent(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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