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달 네트워크에서의 서버 관리 장치 및 서버 관리 방법DEVICE AND METHOD FOR MANAGING OF THE SERVER IN CONTENT DELIVERY NETWORK

본 발명에 따른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에서의 서버 관리 방법은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Content Delivery Network, CDN)에서 서버를 관리하는 방법에서, 상기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네트워크 정보로부터 사용자 단말의 요청 수 또는 주변 노드들과의 협력 관계를 고려하여 각 노드들의 캐시(cache) 서버 배치 계수를 산출하는 단계, 그리고 산출된 상기 캐시 서버 배치 계수를 이용해 캐시 서버가 배치될 노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