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디바이스 센서를 이용한 디바이스 간 컨텐츠 이동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TRANSFERING CONTENT AMONG DEVICES USING MOBILE DEVICE SENSOR

휴대용 디바이스 센서를 이용한 디바이스 간 컨텐츠 이동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터치 입력이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컨텐츠를 제공하는 컨텐츠 디바이스의 컨텐츠 이동 방법은, 물체의 터치를 인식하여 터치가 인식된 좌표 및 인식시각을 저장하는 단계, 상기 터치의 인식에 따라 커플링을 위한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 상기 터치의 해제를 인식하여 상기 터치가 해제된 해제시각을 저장하는 단계, 상기 메시지에 대해 응답하는 휴대용 디바이스로부터 상기 휴대용 디바이스의 근접 센서의 센서 값에 대한 제1 변화시각 및 제2 변화시각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인식시각, 상기 해제시각, 상기 제1 변화시각 및 상기 제2 변화시각을 이용하여 상기 휴대용 디바이스와의 커플링을 수행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휴대용 디바이스와 커플링을 수행하는 것으로 결정된 경우, 상기 휴대용 디바이스와의 커플링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