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결정을 구비하는 식별필름 및 식별 패턴, 이를 포함하는 위조방지 물건

Identification film and pattern comprising photonic crystals, and anticounterfeiting product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고투명도 및 특정 파장에 대한 반사스펙트럼을 가지고 특정 형상으로 패턴화된 광결정을 구비하는 식별필름 및 식별 패턴, 이를 포함하는 위조방지 물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매우 투명한 콜로이드 광 결정 필름을 광경화 콜로이드 서스펜션을 이용하여 손쉽게 제조할 수 있다. 본 발명에서는 복수개의 패턴(서브 패턴 포함하여)이 다수 개의 필름에 형성되어도 투명도나 반사 스펙트럼 등 광 특성의 저하 없이 제조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특정 형상의 패턴으로 필름을 제조하여 사용성이 증대되고, 다양한 파장 대의 반사 스펙트럼을 복수 개 제공할 수 있으므로 식별력이나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