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서버, 콘텐츠 제공 시스템 및 콘텐츠 교체 방법CACHE SERVER, SYSTEM FOR PROVIDING OF THE CONTENT AND METHOD FORREPLACEMENT OF THE CONTENT

본 발명에 따른 캐시 서버는 콘텐츠를 저장하는 콘텐츠 저장부, 상기 저장된 콘텐츠의 요청 시간 정보를 이용해 상기 저장된 콘텐츠의 요청 빈도를 계산하는 요청 빈도 계산부, 상기 콘텐츠의 요청 시간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콘텐츠의 요청 최근성을 계산하는 요청 최근성 계산부, 그리고 상기 계산된 요청 빈도 및 상기 계산된 요청 최근성을 기반으로 상기 저장된 콘텐츠가 얼마나 자주 요청되었는지를 판단하고, 상기 저장된 콘텐츠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상기 우선 순위를 바탕으로 상기 저장된 콘텐츠의 교체 여부를 결정하는 결정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