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동 안테나를 이용한 테라헤르츠 검출 장치 및 검출 시스템TERAHERTZ DETECTING APPARATUS USING DIFFERENTIAL ANTENNA AND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차동 안테나를 이용한 테라헤르츠 검출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차동 안테나를 이용한 테라헤르츠 검출 장치는, 테라헤르츠 신호를 수신하여 제1 신호 및 상기 제1 신호와 반대 위상을 가지는 제2 신호로 구성되는 차동 신호를 출력하는 차동 안테나와, 상기 차동 안테나의 양 단에 각각 연결되는 복수의 트랜지스터에서 각 소스단 및 게이트단으로 상기 차동 신호를 입력받아 직류 성분의 전압 신호 또는 전류 신호를 출력신호로 출력하는 신호 검출부를 포함한다.이에 따라, 차동 안테나 및 크로스 커플드 캐패시터를 포함하는 검출 회로를 통해 저출력의 테라헤르츠의 검출 반응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