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리브드 어드레스 매핑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디코딩 방법

METHOD OF MAPPING INTERLEAVED ADDRESS AND DECODING METHOD INCLUDING THE SAME

인터리브드 어드레스 매핑 방법에서는 액세스 어드레스 및 QPP(Quadratic Permutation Polynomial) 인터리버 수식에 기초하여 인터리버 어드레스 생성기가 인터리브드(interleaved) 어드레스를 생성하고, 인터리브드 어드레스를 L(L은 자연수)값으로 나누어 몫에 해당하는 시작 포인트와 나머지에 해당하는 메모리 행 어드레스를 생성한다. 메모리 행 어드레스에 상응하는 P(P는 자연수)개의 독출 데이터들을 P개의 열과 L개의 행으로 분리되는 메모리 셀들을 포함하는 메모리로부터 독출하여 연결 네트워크에 전달한다. 연결 네트워크에서 시작 포인트 및 QPP 인터리버 수식으로부터 산출되는 기본 순열 패턴에 기초하여 P개의 독출 데이터들을 P개의 시소 디코더들에 매핑한다. 인터리브드 어드레스 매핑 방법을 사용하면 터보 디코더를 포함하는 시스템의 복잡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