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개의 3차원 인텐시티 프로브를 이용한 음원위치추정시스템

System for identifying the Sound Source Localization by Using 3D Intensity Probes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음원의 방향 및 위치를 3차원 음향 인텐시티 벡터를 사용하여 추정하기 위해, 정사면체 배열의 각 꼭지점에 4개의 마이크로폰이 배열된 3차원 인텐시티 어레이 2개를 배열하여 형성되는 3차원 인텐시티 프로브에 있어서, 정사면체 배열의 제1 3차원 인텐시티 어레이와, 상기 제1 3차원 인텐시티 어레이에 대하여 임의 각도로 비튼 상태로 배치되는 하나 이상의 다른 3차원 인텐시티 어레이를 포함하여 형성되는 복수개의 3차원 인텐시티 프로브를 이용한 음원위치추정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