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유청을 이용한 효모의 지질 생산량을 증가시키는 방법 및 바이오 연료 생산방법METHOD OF INCREASING LIPID PRODUCTION AMOUNT OF YEAST USING CHEESE WHEY AND METHOD OF PRODUCING BIOFUEL FROM THE SAME

본 발명은 치즈 유청을 이용한 효모의 지질 생산량을 증가시키는 방법 및 바이오 연료 생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방법으로 폐수인 치즈 유청을 처리할 수 있으며, 효모를 이용한 바이오 연료 생산에 있어 지질 생산량을 증가시켜 궁극적으로 많은 양의 바이오 연료를 생산할 수 있다. 따라서, 치즈 유청의 재처리 및 바이오 연료 관련 산업에 크게 응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