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전달이 가능한 라이브 텍스트 및 라이브 텍스트를 이용한 라이브 보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텍스트 편집 및 보이스 변환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EDITING TEXT AND TRANSLATING TEXT TO VOICE

감정 전달이 가능한 라이브 텍스트 및 라이브 텍스트를 이용한 라이브 보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텍스트 편집 및 보이스 변환 시스템 및 방법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을 이용한 텍스트 편집 및 보이스 변환 방법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은, 복수개의 문장 구조 및 복수개의 감정 표현의 조합 각각에 대응하여 텍스트의 형태를 변환하는 텍스트 변화 규칙이 기설정되어 저장된 감정 텍스트 편집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단계, 텍스트 편집 명령이 인가되면, 인가된 텍스트 편집 명령이 감정 표현 편집 명령인지 판별하고, 텍스트 편집 명령이 감정 표현 편집 명령이면, 텍스트의 문장 구조를 분석하는 단계, 및 감정 표현 편집 명령에 의해 설정되는 감정 표현 및 분석된 문장 구조에 대응하여 문장의 악센트, 어조, 강세, 장음, 단음의 변화가 반영되는 텍스트 변화 규칙을 텍스트에 적용하여 텍스트를 감정 표현을 포함하는 라이브 텍스트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