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사용자 MIMO 간섭 채널에서의 하이브리드 무선/기저대역 시스템 설계 방법DESIGN METHOD FOR HYBRID RF/BASEBAND SYSTEM IN MULTIUSER MIMO INTERFERENCE CHANNELS

다중 사용자 MIMO 간섭 채널에서의 하이브리드 무선/기저대역 시스템 설계 방법이 개시된다. 다중 사용자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간섭 채널 환경에서, 전체 송신단과 수신단에서 전체 수신 신호의 평균자승오차가 최소가 되는 RF 빔과 기저대역(baseband) MIMO 처리 행렬을 동시 설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중 사용자 MIMO 간섭 채널에서의 하이브리드 RF/기저대역 시스템 설계 방법을 제공한다.